육아관련자료

전면책장 추천! 마고투웨이

Hanueh 2022. 11. 20. 16:18


#내돈내산 #공구 #마고투웨이

얼마전 공구가로 구매한 전면책장 소개해요:)
지난번 꿈나무 인스타그램에서 책육아계정으로 소개해드린 리리맘계정을 통해 알게되어 구매하게 되었어요

어린이집에서 이런것도 소개하나?
싶으신 분들 ㅎㅎ

어린이집에서 주로 사용하는 전면책꽃이는 아실지 모르겠지만 펜꽂이 형식으로 앞이 막혀있어요

나름의 장점으로는 많은 책을 꽂아도 수납이 된다는건데 책 많이 꽂으면 늘어놓기만 하고 읽는건 겉표지뿐인 경우가 많죠
아이들이 ‘책’자체에 관심을 가지는 경우는 있지만 책을 ‘읽는다’고 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또 앞에 막힌 턱보다 작은 책은 항상 아래칸에 두던가 그마저도 없는 경우에는 다른 책과 꽂아 꽁꽁 숨어있어서 아는 아이들만 꺼내볼 수 있었죠

영아들은 그 턱을 잡고 오르기도 해서 바닥에 붙은 영아용 책꽂이를 사용해요
그래서 아래 수납칸이 따로 없는경우도 있죠

그리고 선생님들께서 특히 잘 아시겠지만,
먼지 엄청 들어가더라구요ㅠㅠ

저희는 가정어린이집인데다가 어린 아이들이 생활하는 곳이라 먼지에 대해 예민한 편인데요
책꽂이가 이렇게 개방되어 있으니 아이들이 작은 책도 쉽게 찾아볼 수 있고 그만큼 자주 이용하다보니 먼지 쌓일 틈이 없다는게 장점이 되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교구장만큼 튼튼하고 묵직해서 정말 웬만큼 개구진 아이들 아니고서는 쓰러져 다치는 일은 없을 것 같아요

그럼에도 어린이집은 성향이 다른 많은 아이들이 이용하고 또 언제 어떻게 위험한 상황이 생길지 몰라 옆에 있는 교구장에 이어붙여놓았어요

그리고 이렇게 재미있는 책들이 놓여있으니 장난치러 왔다가도 책에 혹해서 앉아서 책읽게 되지 않겠어요?🤭

코코블록으로 자동차 만들어 놀다가도 다가와 책 읽는 모습 보고 가실게요 ㅎㅎㅎ


집중시간이 짧고 반복해서 읽는 걸 좋아하는 아이들의 특성상 책은 조금만, 그리고 소리나는 책을 꼭 넣어요

그리고 매주 주제에 맞춰 책을 바꿔줍니다.

책을 정말 좋아하는 아이들은 책장에 책이 많은 걸 알고는 ‘다른책도 읽고 싶어요’라고 요청하기도 해요 ㅎㅎ

아이들이 많을 때는 다 읽어주지 못해서 저녁시간에 주로 꺼내 읽는데요
책 좋아하는 아이의 즐거운 취미랍니다:)

무엇보다 원목 좋아하는 선생님 취향저격이라 비싼가격임에도 바로 구입하게 되었어요 ㅎㅎ
제 눈에는 원목 위에 교구들을 올려두는 것 만큼 예쁜게 없어요:)

다만 책장이 어린이집 전용은 아니라서 각 단의 높이가 높아서 저희가 가진 다른 교구장과 어울리지 않아 아쉬웠어요!
(혹시라도 이 글 읽고 ‘나는 더 큰 책꽂이가 필요한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스토어에 가시면 한단 높은 책꽂이가 있어요)

<리리맘 인스타계정 프로필 링크 참조>

큼직큼직해서 책이 잘 보이는 건 좋은데 높이 맞추고 싶은 마음👉🏻👈🏻 +) 참고로 가정에서는 선반을 뉘여서 일반 책장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 200%👏🏻👏🏻👏🏻

좋은 건 나누는거라고 배워서 정말 순수한 마음으로 소개함니다:)

우리 아이들 다음주에는 어떤 책을 읽게 될까요?

오늘 주말인데 갑자기 글쓰고 싶어져서 마침 생각나는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보았어요 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다음에 또 좋은 이야기 들고 올게요🙌🏻 꿈나무는 부모님과 아이 모두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갑니다💖